산업통상부(장관 김정관, 이하 산업부)는 11.20(목) 인하대학교 60주년기념관에서 ‘첨단산업 외투기업 인천권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영남대(경상,6월), 충남대(충청, 9월)에 이어 금년도 세 번째로 진행하는 권역별 채용설명회에는 테슬라코리아社,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社 등 첨단산업 분야 외국인 투자기업 10개社와인하대**, 인천대 등의 학‧석‧박사 과정 중인학생 200명이 참여한다.

* 첨단산업분야 외투기업 인천권 채용설명회 개요 : 붙임1 참조

** 반도체공학, 미래자동차공학, 이차전지공학 등 융합전공과정 운영 통한 첨단산업인재 육성중

외투기업은 연중 수시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 산업부가 추진하는 권역별 채용설명회는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기업의 인재풀(pool)에 진입할 수 있고, 기업은 역량있는 지역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이다.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미래차를 선도하는 글로벌 앵커 기업인 테슬라, ▴반도체 후공정&테스트 분야 시장점유률 15%(세계2위) 앰코테크놀로지뿐만 아니라,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지속적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아우모비오코리아(미래차),▴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반도체),▴MKS코리아(반도체)▴HRS코리아(전자부품) 등 10개 기업이 참가하여 인천지역 인재 채용에 나선다.

※ 기업별 채용정보 사이트 : 붙임2 참고

행사 프로그램은▴외투기업 HR현직자가 들려주는 취업전략과 기업 문화 특강▴기업별 설명회 ▴기업별 1:1상담 및 이력서 접수가 진행되어, 글로벌 기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채용설명회에 앞서 산업부, 인천시, 코트라, 인하대학교, 참석기업은 간담회를 통해 채용관련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논의하였다.

앞으로도, 산업부는 첨단산업 외투기업과 지역 거점대학 간 협력을 통해 글로벌 앵커기업을 포함한 외투기업이 핵심인재를 원활하게 채용할 수 있도록 채용애로해소 지원, 권역별 채용설명회 연중 개최, 투자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이 기사는 산업통상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