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부(장관 김정관, 이하 산업부)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는 12.5일(금)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업계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한국프랜차이즈산업 발전 유공」 시상식을 개최하고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기여한 15개 기업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하였다.

* 포상규모(15점) : (대통령) 1점, (국무총리) 2점, (산업부) 8점, (농림부) 2점, (식약처) 2점

대통령표창은 전국의 특색있는 양조장들과 협업하여 수제맥주 분야를 개척하는 등 프랜차이즈산업 선진화에 기여한 ‘㈜데일리비어(생활맥주)’가 수상하였다. 국무총리표창에는 ‘㈜하삼동(하삼동커피)’과 ‘㈜섬김과나눔(더진국)’이 수상하였다.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3개 기업 모두 차별화된 아이템과 고유한 브랜드 컨셉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트랜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가맹점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며 내실있게 성장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산업부는 축사를 통해 “프랜차이즈산업은 소비정체와 비용상승, 경쟁심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영혁신과 신기술 접목을 통한 효율화를 통해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정부도 향후 AI·디지털전환 등의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산업역량을 강화하고 K-푸드, 라이프스타일 등 유망업종의 해외진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 행사개요

ㅇ (행사목적) ’25년 한해 프랜차이즈 산업발전에 기여한 산업발전 유공 시상 및 업계 정보교류의 장 마련

ㅇ (일시) ‘25. 12. 5. (금) 17:00

ㅇ (장소) 코엑스 그랜드볼룸

ㅇ (참석자) 산업부, 프랜차이즈업계 임직원 및 관련자 400여명

유공자 포상 수상자 내역 (총 15점)

※ 이 기사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